Rylah's Study & Daily Life
Modern C++ : 03. C++ Build - C++ 빌드 컴파일 본문
C++는 컴파일이 되는 언어이다.
소스코드 -> 컴파일 -> Binary Code 그리고 컴퓨터는 Binary Code를 읽어 실행 하는 구조
절대 Visual Studio에서 F5를 눌러서 하는 것이 아니다.
실제 빌드 프로세스는
Complie, Linking Process가 있다.
어셈블리, Static Library, Shared Library, Debugging Process, C++는 왜 헤더파일이 필요한지 이해할 수 없다.
지금 듣는 시점에서는 잘 모르는 부분이다.
- 헤더파일이 왜 필요한가?
- obj 파일이 무엇인지?
- 링킹과정이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 obj 파일에서 static이나 extern이 가지는 의미
- 어셈블리 코드를 보며 최신 컴파일러가 어디까지 최적화를 진행하는지 확인
- static, dynamic Library가 어떻게 다른지를 알 수 있다.
출처 : https://youtu.be/nSikXlDmdec
'Stud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dern C++ : 03. C++ Build : Header File - 헤더 파일 (0) | 2022.02.03 |
---|---|
Modern C++ : 03. C++ Build - C++ 빌드 컴파일 Intro, 빌드 프로세스 (0) | 2022.02.03 |
Modern C++ : 02. Memory Structure - 객체 생성, Object Creation (0) | 2022.02.03 |
Modern C++ : 02. Memory Structure - 힙 메모리 사용 이유, Heap, Stack, Static (0) | 2022.02.03 |
Modern C++ : 02. Memory Structure - 메모리 릭, 프로세스 메모리, Heap in Process (0) | 2022.02.03 |